• 최종편집 2025-07-30(수)
 
16-1.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사장 이영훈)이 창립 16주년을 맞아 지난 10월 2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굿피플 후원음악회를 개최했다.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고린도전서 16장 14절)’라는 말씀을 주제로 열린 이 날 후원음악회에서는 그 동안 굿피플을 통해 지구촌 곳곳에 나눔을 실천해 온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의미로 소프라노 김성희, 테너 김신환, 트럼펫 연주자 조성훈, 박주용, 코리아나 이애숙 등이 굿피플 팝스 오케스트라와 함께 공연을 펼쳤다. 오페라,성악, 거문고, 해금, 바이올린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굿피플 문화예술인 봉사단들의 재능기부로 창단된 굿피플 팝스 오케스트라는 이 날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만성적인 가난과 굶주림,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후원을 독려했다.
이어 굿피플은 창립 16주년 홍보영상 상영을 통해 아동교육지원사업, 보건의료사업, 지역개발사업, 1:1 국내/해외아동결연, 긴급구호, 노숙인 지원사업 등 지난 1999년 창립 이후 16년 동안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며 펼쳐온 다양한 사업들을 보고하고, 앞으로 더욱 적시적이고 활발한 나눔 사업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하며 후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은 “지금으로부터 16년 전, 전 세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 위해 NGO 굿피플을 창립했다”고 말하며 “굿피플이 더욱 크고 아름다운 나눔의 열매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후원자들에 감사패와 공로패 증정
굿피플은 이 날 오후 6시 여의도순복음교회실로암 식당에서 후원자 초청 만찬 행사를 가졌다.
굿피플 임직원, 봉사회원, 장기 후원자, 후원 기업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이 날 만찬에서는 굿피플의 2015년 주요 사업 보고에 이어 굿피플과 함께 활발한 나눔 실천에 앞장선 기업 및 개인 후원자, 봉사회원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여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그 동안 굿피플과 함께 ‘희망나눔박싱데이’를 통해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층 소외 이웃에게 생필품을 후원해 온 CJ제일제당㈜,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이웃들을 위해 굿피플 사랑의 의료봉사와 협력하여 혈액검사 인력 및 검진 물품 등을 후원해 온 (재)씨젠의료재단, 베트남 쩐몽중학교 신관 준공을 통해 베트남 소수 민족의 교육의 질을 높인 ㈜커커커커엔젤, 굿피플의 다양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우리사회 나눔 확산의 토대를 마련한 ㈜케이.피.알. 앤드어소시에이츠, 그리고 장기적으로 따뜻한 후원을 지속해 온 최재목, 문승현, 김신홍 후원자가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굿피플의 봉사회원으로서 사랑의 의료봉사, 어르신 및 중증 장애인 돌봄 봉사, 김장 봉사 등에 꾸준히 참여해 온 조명순, 윤국중, 김영권 회원과 이영출 부회장이 그 동안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은 “굿피플이 달려온 지난 16년 동안 따뜻한 정성으로 늘 함께 해주신 임직원 및 봉사회원, 후원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하며 “단 한 사람도 질병과 가난으로 고통 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 때까지 변함없는 관심과 후원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1999년 창립한 이후 16년 동안 지구촌 희망 건설에 앞장서고 있는 굿피플은 앞으로도교육지원사업,해외 소외지역개발, 빈곤 퇴치, 국내/해외 1:1 아동결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구촌 희망의 씨앗이 되기 위해 더욱 힘쓸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굿피플 창립 16주년 ‘후원 음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