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STEAM융합교육’의 효과 증명, 최상위권 대학 합격자 증가

글로벌 전경.JPG

 

‘STEAM융합교육을 통해 전 세계로 뻗어가는 GEM·GVCS글로벌선진학교(이사장 남진석)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글로벌선진학교가 발표한 ‘2022~2023 대학진학결과에 따르면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예년보다 더 높은 수준의 대학 진학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US NEWS 랭킹과 QS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볼 때 지난해에 비해 좀 더 상위 랭킹 학교로 많이 진학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선진학교가 발표한 ‘2022~2023 대학진학결과에 따르면 음성캠퍼스 졸업생 66명 전원이 한국과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네덜란드, 스위스, 일본, 홍콩, 중국 등 10개국 유수 대학교에 진학했다.

 

특히 전미 랭킹 1위인 로즈-헐먼 공과대학교와 2위인 프랭클린 W.올린 공과대학에 첫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미국 50위권 내 최상위권 대학 합격자가 증가했다.

 

국내 대학으로는 고려대학교(안암)와 한동대학교, 건국대학교, 장신대학교, 총신대학교, 감신대학교, 침신대학교 등에 진학했다. 이들의 누적 장학금은 총 341160만원에 달한다.

 

IMG_7437.JPG

 

문경캠퍼스 졸업생 62명도 한국과 미국, 영국, 독일, 네덜란드, 싱가폴, 홍콩, 호주 등 8개국 대학교에 진학했으며, US랭킹 50위권 이내 8개 대학, 100위권 이내 42개 대학, QS 세계랭킹 100위권 이내 15개 대학 등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문경캠퍼스의 누적 장학금은 362500만원이다.

 

미국캠퍼스 졸업생 16명도 거의 대부분 미국 내 대학으로 진학했으며, 이들의 장학금도 약 40억원이다.

 

종합적으로 총 144명의 졸업생이 대학측으로 제공받은 장학금(중복 포함)111억원으로, 이는 학생당 77백만원 꼴이다.

 

이와 같은 우수한 진학 성과에는 인문, 사회, 예술, 자연과학이 융합된 글로벌선진학교만의 스팀교육이 있다.

 

남 이사장은 컵의 용적을 구하려면 미적분이 필요하다. 아이들이 미적분을 어디에 쓰는지 모르고 배우면 재미없지만, 용도를 알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재질은 무엇으로 할 것인가, 누구에게 판매할 것인가 등 종합적인 교육이 이뤄진다면서 컵 하나를 만들어서 시장에 팔아야 한다면 기획과 제작과 판매 전 과정에 필요한 교육이 이뤄지는 것이다. 이것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갖게 하는 스팀교육이라고 피력했다.

 

글로벌 남진석 2.jpg

 

이어 이와 같은 교육 시스템에 의해 자라난 아이들은 12학년이 되어 영어 논문을 쓰게 되는데, 잘 쓰는 아이들은 웬만한 석사 논문보다 낫다이러한 논문들이 국제학술지에 게재되니 굴지의 학교들이 장학금을 주겠다고 러브콜이 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남 이사장은 입시준비에만 매달리고 있는 일반 학교와 달리 STEAM 융합교육과 영성교육, 태권도 교육을 고루 진행하는 GVCS교육과정에 성실하게 참여하고도 학습 집중력을 높인 결과, 해마다 공인성적(SAT, ACT, TOEFL)이 향상되고 있다특히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도 높은 학과 성적을 유지하며 이러한 대입결과를 얻었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13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선진학교, ‘2022~2023 대학진학결과’ 상승세 돋보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